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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상

직무수행 계획서 작성요령

모집 요강을 보면 직무수행계획서 작성에 대한 가이드라인이 있다.

분량, 폰트, 줄간격 및 기타 요구사항 등을 잘 확인하여 기준에 맞게 작성해야 한다.

 

내용은 3단구성으로 작성하는게 좋다.

  • 서론 : 현황분석(직무범위 및 역할분석, 기관의 역할과 주요 사업 및 정책, 직무수행을 위한 정보분석) : 이해도
  • 본론 : 추진계획(분석된 직무를 추진하기 위한 방법 및 전략기술, 기관의 역할과 비전, 주요사업에 대한 직무 역할 및 계획) : 직무범위, 역할
  • 결론 : 효과분석(본인을 채용할 경우 얻을 수 있는 효과에 대한 분석, 추진계획에 의한 직무추진시 얻을 수 있는 효과) : 경험, 역량

 

다음의 내용은 필수포함 내용이니 꼭 작성하는게 좋다.

  • 역량 : 채용분야의 전문성, 사업관리 능력, 사업 및 직무 추진력
  • 협력 : 대내외 협력, 조직내 협력 및 조합, 조직내 프로젝트 추진력
  • 인성 : 투명성, 공정성, 청렴성, 근면, 성실, 조직 적응력

 

자료조사를 충분히 해야 한다.

계획서만으로도 지원분야에 대해 얼마나 전문성이 있는지 다른 지원자와 비교가 된다.

공공기관 지원자라면 해당기관의 실적평가 항목을 조사하여 그것을 토대로 작성하는데 좋다.

문장은 간결하게, 지원자가 많을경우 심사위원이 읽기에는 서술형보다 개조식 문체가 좋다.(서술식30%+개조식70% 혼합이 적당하다)

그림, 도표, 그래프를 활용 하되 가독성을 떨어지게 하는 지나친 디자인 구성은 오히려 역효과가 난다.

입사를 위한 직무수행 계획서에 신규사업 제안이나 기발한 아이디어 제안은 필요가 없다.

지나친 자기포장은 역효과가 난다.

지식에 대한 자랑보다는 인성 부분을 어필하는게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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