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존윅4(John Wick: Chapter4, 2023)

제목: 존윅4(John Wick: Chapter4, 2023)

감독: 채드 스타헬스키(Charles F. Stahelski)

주연배우: 키아누 리브스, 견자단

장르: 액션

줄거리:

죽을 위기에서 살아난 존 윅최고 회의를 쓰러트리고 자신의 지위를 복원할 방법을 찾아낸다. 완전한 자유와 희망을 꿈꾸지만, 새로운 빌런 그라몽 후작과 전 세계의 최강 연합은 존 윅의 오랜 친구까지 적으로 만들어 버리고, 새로운 위기에 놓인 존 윅은 최후의 반격을 준비한다.

 

"존윅4(John Wick: Chapter 4)"는 새로운 스타일의 액션 영화로, 주인공 존윅의 복수를 다루고 있다. 이 시리즈는 독자적인 세계관을 가지고 있으며 1편부터 키아누 리브스가 주연을 맡아오고 있다. 영화는 존윅의 생존을 위한 액션신으로 구성되어 있다. 새로운 스타일의 다양한 액션들이 끊임없이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 영화는 액션 장르에서 최고의 작품 중 하나로 꼽을 수 있다. 특히, 마지막 한 시간의 액션신은 매우 독보적이다. 키아누 리브스의 나이를 고려하면 숨 막히는 액션은 더욱 빛을 발한다. 그는 캐릭터를 완벽하게 표현하였고 처음부터 끝까지 긴장감을 유지시키는 열연을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견자단은 독특한 매력으로 영화에 재미를 더하고 있다.

조금 아쉬운 점은 169분이라는 러닝타임이다. 조금만 더 타이트하게 편집되었다면 좋지 않았을까 생각된다. ·중반 약간 늘어지는 장면들이 있고 반복되는 액션 과잉이 약간의 피로감을 주기도 한다. 마이클 베이 감독의 [트랜스포머]CG로 얼룩진 과잉 액션과 비슷한 느낌이 들기도 한다. 하지만 독자적인 세계관과 1편부터 이어져온 키아누 리브스의 일관된 캐릭터, 액션 영화로서 보여주는 뛰어난 액션신들은 수준 높은 액션 영화로 기억될 것 같다. 액션영화의 끝판왕이다.